버츄얼 코리아

Korean Art @ Home 민화 에피소드 1

Korean Art @ Home 민화 에피소드 1

전시

2020년 6월 22일 월요일

2020 한국문화가있는날 온라인 프로젝트
Korean Art @ Home 민화 에피소드 1

'민화, 행복을 담은 그림'

LA한국문화원(원장 박위진)은 2020 한국 문화가 있는 날 온라인 프로젝트로 문화원 SNS 계정을 통해 집에서 체험하는 Korean Art @ Home "민화"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번 영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침을 따르며 현지인들과의 지속적인 문화소통을 위해 문화원 유투브채널, 웹사이트, 페이스북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청자들이 집에서 직접 한국 전통민화를 배우고, 체험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오늘 소개될 첫 번째 영상은 한국민화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강사 작가소개, 민화의 재료 및 사용방법, 기본 민화의 기법인 본뜨기 등을 미국에서 활동중인 최용순 민화 작가의 영상강의로 진행됩니다.

한국의 민화는 한국적 전통과 문화적 감성을 그림으로 표현한 대중적인 실용화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조선 후기인 18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까지 민간에서 유행했던 전통 회화중 하나이며, 궁중화에서 서민화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개념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민화는 궁궐 그림에서 민간 그림까지 모든 이의 꿈과 희망을 아우르는 민족적인 그림이라고 하겠습니다.

이제까지 현대 민화는 그러한 옛 민화를 똑같이 재현해 낼 뿐, 작가의 개성이 반영되지 않은 그림으로 인식돼왔으나 최근 들어 민화의 기법과 전통을 충실히 계승하면서도 작가의 개성과 당대의 시대상이 반영된 새로운 감각의 민화들이 많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감상을 원하시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LA문화원 영상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kccla.org
-유투브 : https://www.youtube.com/user/VideoKCCLA
-Facebook :https://www.facebook.com/KCCLA/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kccla/
-Twitter : https://twitter.com/KCC_LA

*매월 LA한국문화원에서 개최 되는 '한국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전시, 공연, 워크샵, 영화, 태권도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최종수정 : 2020년 6월 26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