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츄얼 코리아

월드뮤직국악그룹 '고래야' 온라인 콘서트

공연

2020년 8월 20일 목요일

VIRTUAL KOREA
K-퍼포먼스 시리즈(9) 고래야

LA한국문화원(원장 박위진)은 창작 국악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악밴드 '고래야' 온라인 콘서트를 8월20일(목) 문화원 홈페이지 및 유투브 계정을 통해 소개한다.

'고래야'는 2010년 데뷔하여 올해로 10년째 활동하고 있으며, 경이(퍼커션), 김동근(대금, 소금, 퉁소), 김초롱(장구, 징, 꽹과리), 함보영(보컬), 고재현(기타), 나선진(거문고)으로 구성된 6인조 밴드이다.

'고래야'는 현재까지 6개 대륙, 34개국 51개 도시에서 공연을 펼치며 해외에서도 활발히 활동해 왔으며, 특히, 지난 6월30일에는 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 NPR 음악 프로그램 '타이니 데스크 홈 콘서트'(Tiny Desk Home Concert)에 출연하여, 현지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공연은 최근 7월17일(한국시간)에 발표된 4집 정규앨범 '박수무곡'에 수록된 곡중에서도 밝고 경쾌한 리듬의 '왔니', '날이 새도록', '큰 일' 3곡의 공연 영상과 인터뷰 영상을 함께 구성하였다.

이번 공연은 앨범 타이틀이 '박수무곡'인만큼 박수와 춤을 위한 음악들로, 일렉기타와 다양한 타악기, 박수소리가 앨범 전체에 포진되어 있다.

코로나 19으로 모두가 고통받고 있는 힘든 시기에, 월드뮤직 국악 밴드 ‘고래야’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집에서 편안하게 온라인으로 관람하며, ‘고래야’의 매력에 빠져보기 바란다.


NPR 음악 프로그램 '타이니 데스크 홈 콘서트'(Tiny Desk Home Concert)

최종수정 : 2021년 5월 14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