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프로그램
영어로 배워보는 국악 시리즈 LA문화원 유튜브를 통해 만나보세요.
LA한국문화원(원장 박위진)은 미 현지인들에게 한국의 국악을 알리기 위해 젊은 소리꾼 장서윤과 함께 영어 국악 시리즈 총 10편(악기7편+성악3편)을 제작하여 LA문화원 유튜브 채널 및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한다.
두번째 소개되는 영어 국악 시리즈 '대금'은 한국의 대표적인 관악기로, 길이가 가장 길어서 저음에서 고음까지의 넓은 음역을 연주할 수 있는 악기이다. 맑고 여음이 길어 합주는 물론 독주악기로도 많이 연주되고 있는 대금은, 부드럽고 낮은 따듯한 음색, 장중한 음색, 맑은 음색, 고음역에서 펼쳐지는 장쾌한 음색 등 대금이 표현할 수 있는 음색은 다양하다. 대금은 가로로 비껴들고 한쪽 끝 부분에 만들어진 취구에 입술을 대고 입김을 불어넣는 가로형 악기로 양손의 손가락을 이용해 막거나 열 수 있는 6개의 지공, 음높이를 조절하는 칠성공, 취구 그리고 대금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청공으로 이루어져 있다.
영어 국악 시리즈 '한국의 소리'는 현지 외국인들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영문 자막과 함께 국악기 소개와 공연 영상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매월 둘째, 넷째주 수요일마다 LA문화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되는 아름다운 한국의 소리를 마음껏 즐겨보길 바란다.
This website use cookies. We use cookies for internal purposes only to help us to provide you with a better user exper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