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국문화원(원장 이해돈)은 샌디에고 ‘한국의 집’(House of Korea, 회장 황정주)과 공동으로샌디에고 발보아 파크 내 한국관 홍보 프로그램으로 한국문화를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체험하는 ‘한국 문화의 날’ (Lawn Program)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년 샌디에고 발보아 파크 내에 현지인의 관심과 성원 속에 문을 연 한국관은 수많은 방문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문화유산과 찬란한 역사를 소개하고 전하는 역할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행사는 그 어느 해보다 다양하고 풍성하게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한국의 맛과 멋’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준비하였다. 우선, 전통 공연은 가야금과 대금 산조, 판소리 그리고 부채춤, 삼고무, 장고춤, 화관무, 진도북춤 등 다양한 한국 전통 무용과 국악 공연을 선보여 샌디에고 현지인들에게 한국 전통 공연예술의 아름다움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미국에서 다양한 한국 업체들과 거래하고 있는 유통업체 ‘콜렉테’의 협조를 받아 음료, 한국 먹거리, K-뷰티 제품을 무료 샘플링으로 소개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 외에도 한국 전통문화 체험, 홍보용품 증정과 불고기 덮밥와 김치 등 간단한 식사도 현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 마지막은 지난 달 열린 ‘K-pop 커버 댄스 페스티발’ 미주 우승팀이자 9월 13일 서울에서 개최된 “K-Pop 커버 댄스 월드파이널’ 최종 우승자인 KND가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한국의 집 연례 프로그램이자 한국문화를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체험하는 ‘어울림한국문화페스티벌’의 샌디에고 행사로 개최되는 ‘한국 문화의 날’ (House of Korea Lawn Program)은 10월 5일 일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샌디에고 발보아 파크 내 국제평화의 집 (House of Pacific Relations International Cottages) 잔디밭에서 개최되며,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This website use cookies. We use cookies for internal purposes only to help us to provide you with a better user exper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