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한국전통무형문화전수 워크숍: 김지립의 익산 한량춤

날자: 2019년 8월 23일 금요일
시간: 오전 10:00 - 오후 12:00
한국전통무형문화전수 워크숍: 김지립의 익산 한량춤
한국전통무형문화전수 워크숍: 김지립의 익산 한량춤

-사업명 : 한국전통무형문화 전수 워크숍 <김지립의 익산 한량춤>
-강 사 : 김지립
-일 시 : 2019.8.23(금) 10:00-12:30
-장 소 : LA한국문화원 3층 아리홀
-예약 : www.kccla.org/english/programs_reservation.asp
-자세한 정보: hannah@kccla.org or 323-936-3015

**준비물: 부채, 연습복, 버선이나 슈즈

LA한국문화원(원장 박위진)은 한국전통문화의 올바른 보존 및 분야별 전승기회 제공을 위해 "한국전통 무형문화 전수 워크숍" (Traditional Korean Cultural Heritage Workshop) 세번째로 김지립(대한민국전통명무 제3호)의 <익산 한량춤>를 8.23(금) 10:00-12:30 문화원 3층 아리홀에서 전수합니다.

김지립은 한국 전통춤의 거목 고(故) 우봉 이매방(대한민국전통명무 제3호, 국가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제97호 살풀이춤 예능보유자) 선생의 제자입니다. 이번에 전수할 <익산 한량춤> "풍류여정" 은 세속적인 부귀명성을 초월한 한량이 풍류를 즐기는 인생의 정겨움을 표현한 춤입니다. 깃털처럼 자유로운 영혼으로 추는 풍류여정을 보고 있으면 세상의 시름을 잠시 잊습니다. 김지립 선생의 공연의 가장 큰 특징은 관객과 함께 춤을 느끼고 같이 호흡한다는 것입니다. 춤꾼과 관객의 소통의 관계를 넘어서 관객이 직접 춤꾼의 몸을 빌어 무대에서 춤을 추고 있다는 환상을 느끼게 할 정도로 관객과 하나가 되어 춤을 춥니다.

이번 워크숍 참가를 통해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젊은 공연자 및 일반인들에게 한국 전통춤의 폭과 깊이를 새롭게 배우고 체험하고 전수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예정입니다.

이번 워크숍 참가는 무료이며, 사전에 온라인 또는 전화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

김지립
대한민국전통명무 제3호
국가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
단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전통문화유산 전통춤 과정 주임교수
김지립류 전통춤 보존회 대표
뉴스레터 가입

* 행사 정보를 받아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