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한국전통무형문화전수 워크숍: 한영숙류 태평무

날자: 2019년 10월 31일 목요일
시간: 오후 01:00 - 오후 04:00
한국전통무형문화전수 워크숍: 한영숙류 태평무
-사업명 : 한국전통무형문화 전수 워크숍 <한영숙류 태평무>
-강 사 : 김응화(국가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 전통무형문화 해외명예전승자)
-일 시 : 2019.10.31(목) 1PM-4PM
-장 소 : LA한국문화원 3층 아리홀
-예약 : www.kccla.org/english/programs_reservation.asp
-자세한 정보: hannah@kccla.org or 323-936-3015

**준비물: 편안한 연습복, 버선 또는 슈즈

LA한국문화원(원장 박위진)은 한국전통문화의 올바른 보존 및 분야별 전승기회 제공을 위해 "한국전통 무형문화 전수 워크숍" (Traditional Korean Cultural Heritage Workshop) 다섯번째 행사로 김응화(국가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 전통무형문화 해외명예 전승자)의 <한영숙류 태평무>를 10.31(목) 오후 1시부터 문화원 3층 아리홀에서 전수합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영숙류 태평무를 바탕으로 김응화 선생이 직접 새가락 별곡, 터벌림, 엇모리, 도살풀이, 천둥채, 잦은 굿거리 중 도입부분인 새가락 별곡을 시작으로 터벌림 장단에 추는 태평무 강습을 할 예정입니다.

-태평무-
태평무는 우리나라 전통춤을 체계화시키고 완성시킨 명무 한성준 선생님께서 왕실의 번영과 나라의 태평성대를 기원하기 위하여 왕비 또는 왕이 직접 춤을 춘다는 내용으로 일제강점기 시절 무대 공연용 작품으로 만든 춤입니다. 1988년 중요무형문화재 제92호로 지정되었고 한성준 선생님께서 돌아가신 후 한영숙류와 강선영류로 나뉘었습니다.
한영숙류 태평무는 장단에 맞추어 동작이 변화하며 세밀하게 움직이는 발디딤새가 특징입니다. 왕실의 춤 답게 절도있고 고고함을 가질 뿐만 아니라 한영숙 선생님의 춤이 가지고 있는 절제의 미와 정갈함이 그대로 드러나는 멋스러운 춤입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영숙류 태평무 전수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이 태평무에 대한 강습을 듣고 좀더 한국전통무형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평소 한국무용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워크숍 참가는 무료이며, 사전에 온라인 또는 전화로 예약을 해야 한다.
뉴스레터 가입

* 행사 정보를 받아보십니다.